FAQ

궁금증 하나. 대학원 졸업 후 진로는?

프로로 뛰는 사람들에 소개된 소비자광고심리학을 전공한 선배님들이 어떤 일을 하시는지를 보시면 짐작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심리학과, 광고홍보학, 관광학을 가르치시는 교수, 금융이나 브랜드 연구소의 연구원, 제조업체 마케팅 매니저, 광고대행사 마케팅 매니저와 크리에이터, 게임 개발 업체 마케터, 리서치 회사 연구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소비자광고심리학을 알리고 계십니다.

궁금증 둘. 대학원에서는 주로 무엇을 공부하나요?

소비자의 욕구, 특성 및 행동 등을 분석하고 생산활동과 소비행동간의 관계에 대한 제반 사항을 이해하기 위한 공부를 합니다. 자세한 주전공과목은 고려대학교 대학원 웹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최근 우리 소비자광고심리연구실에서는 BK21 멀티미이어 심리학과 관련한 광고와 뇌에 관한 연구와 소비자와 브랜드의 애착관계에 관한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궁금증 셋.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소비자광고심리학을 공부하려면?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입학과정과 동일한 과정을 거치셔야 합니다. 전반기(3월) 입학의 경우 전년도 가을 특별전형이 이루어지며 후반기(9월) 입학의 경우 같은 년도 봄 특별전형이 실시됩니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고려대학교 대학원 홈페이지 입학관련 사항을 참고해주시거나 소비자광고심리 연구실(고려대학교 구법학관 411)로 찾아오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